언론보도

[베리타스알파]영산대 만화애니메이션전공 류수환 교수 ‘니니 뭐하니?’ KBS2 방영

페이지 정보

539 읽음

본문

귀여운 꼬마 공룡 니니 남매의 초등학교 적응기 그려내 '눈길'



[베리타스알파=나동욱 기자] 와이즈유 영산대 디자인학부 만화애니메이션전공 류수환 교수가 기획/제작한 애니메이션 '니니 뭐하니?'가 오는 7월 14일 KBS2TV에서 방영된다.



'니니 뭐하니?'는 귀여운 꼬마 공룡 니니와 디노 남매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며 처음 겪는 낯선 환경에 적응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. 이 작품은 한국콘텐츠진흥원(KOCCA) 애니메이션 부트캠프를 시작으로 2020 국산애니메이션 제작지원, 2021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문화콘텐츠 스타프로젝트 등에 선정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. 또한 부산콘텐츠마켓(BCM)과 아시안 애니메이션 서밋(AAS) 쇼케이스 부문에 선정되는 등 일찌감치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.

니니 뭐하니는 방송뿐 아니라 뉴미디어 교육 콘텐츠와 사회관계망서비스(SNS)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.

류수환 교수가 앞서 기획/제작한 보글보글 쿡(2009), 외계가족 졸리폴리(2013), 달그락 꼬마돌 도도 시즌1‧시즌2(2015‧2018) 등은 MBC‧KBS 등에서 방영된 바 있다.

류 교수는 "애니메이션 기획‧제작자이자 대학 교수로서 산학협력중심의 활동을 지속해 영산대를 지역 최고의 애니메이션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성장시킬 것"이라며 "특히 전공학생의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취업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"이라고 포부를 밝혔다.



한편 애니메이션 니니 뭐하니는 오는 7월 14일 오후 5시 15분 KBS2TV에서 만나볼 수 있다.



와이즈유 영산대 만화애니메이션전공 류수환 교수의 애니메이션 '니니 뭐하니?' 포스터 

관련링크

  • 주최주관

  • 후원